안녕하세요오 소라아씨입니다!
대학교에가면 교수님들이 PPT만큼이나 많이 내는 과제는 바로 "레포트" 입니다
오늘은 레포트를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팁을 드리고 싶어서 찾아왔습니다~
1. 양식? 깔끔한 표지와 목차
레포트를 작성할때 양식과 표지를 만들 때는 큰 제목, 부제목 및 소제목, 과목명, 담당 교수님, 학과, 학번, 제출자, 제출일 순서대로 기입하는 것이 좋아요~
다음으로 목차는 어떻게 진행될 것인지 알려주기 위해 작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눈에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적는것이 좋아요. 목차를 작성할 때는 서론, 본론, 결론 그리고 마지막에 참고문헌 순으로 목차를 만드세요. 그리고 오른쪽 끝에는 쪽수를 적는것이 팁입니다!
2. 논문 활용하기
레포트를 쓰다가 자신이 쓴 글을 뒷받침해주는 논문이나 통계자료가 없는 이상 레포트는 레포트라 할 수 없어요! 여러분들이 쓰신 글의 논리성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꼭 참고 자료 사이트에서 논문, 통계자료를 활용해야합니다.
3. 참고문헌 작성
논문, 단행본, 뉴스, 백과사전 등에서 자료를 찾아 쓰시면 꼭 참고문헌 표기를 해야해요! 출처없이 자료를 사용하면 표절로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! 그리고 논문을 활용했을때 각주를 넣어서 출처 표시하는 것 또한 방법입니다~
각주는 한글 -> 입력 -> 각주
4. 맞춤법 검사
레포트를 아주 잘 쓰더라도 오타가 많다면 읽는 사람 입장에서는 다 쓰고다서 검토를 안했다고 생각이 들어요. 그래서 꼭 마지막에는 맞춤법 검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맞춤법 검사는 한글 -> 도구 -> 맞춤법
지금까지 A+ 레포트 양식에대해 정리했습니다!!
요즘 딱 중간고사시험주네요.. 다들 공부 & 과제 열심히해서 이번 학기에는 올 A받으세요~
'소라아씨 공유 > 정보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네이버 포인트 선물 이벤트!! (56) | 2020.12.03 |
---|---|
마스크 미착용 과태료 부과! (34) | 2020.10.14 |
대학생 팁!!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사이트 (23) | 2020.10.11 |
피피티 무료 픽토그램 사이트 추천 (21) | 2020.10.10 |
<윈도우키+마침표> 이모지 (4) | 2020.10.09 |